<커뮤니케이션 을 성공으로 이끄는 10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희망우체통 입니다.
비지니스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참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으로 이끄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10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짧게 혹은 길게 말하든 기/승/전/결 이 있습니다.)
(Sticker)
01. 적당한 시기와 분위기를 선택한다.
이 말을 해도 될 적당한 시기와 장소인지 고려한다.
상대방을 고려하지 않고 일방적인 사람은 커뮤니케이션을
잘하지 못한다.

02. 적당한 유머를 사용한다.
커뮤니케이션에서 유머는 마음을 느슨하게 하는 힘이 있다.
긴장을 풀고, 편안한 상태에서 대화하자.

03. 칭찬을 적절히 한다.
칭찬을 듣고 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웃고있는 사람과의 대화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이다.

04. 귀 귀울여 듣는다.
귀 귀울여 들어준다면 상대방의 마음은 점점 열리게 된다.

05. 적절한 제스쳐를 사용한다.
커뮤니케이션이 뛰어난 사람은 온몸으로 말한다.

06. 적잘한 침묵을 이용한다.
때로는 백마디 말보다 침묵이 효과적이다.
길게 이야기하면 귀에 잘 안들어온다.

07. 화가 날때 말을 천천히 한다.
화가난 사람도 흥분한 감정을 가라앉히게 된다.

08. 생생한 비유를 한다.
식상한 표현보다는 상대방의 직업이나 환경등에 관련된 생생한 비유를 하자.

09. 희망을 준다.
커뮤니케이션은 사대방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줄때 기분이 좋아진다.

10. 인간성으로 승부한다.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중요한 비법은 진심이 전달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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